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

괌 여행 준비 및 가볼만한 곳, 쇼핑센터 추천

by sso_better 2022. 11. 5.
반응형

괌(Guam)

올해 여행 갈까 고민했던 여행지 중 하나인 괌! 한국에서 4시간이면 도착하고 비행기 값도 저렴한 편이라서 여행 가기 좋은 휴양지입니다.

물놀이 외에 어떤 볼거리와 놀거리가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괌 여행 전 알면 좋은 정보들

현재 괌에 여행 가기 위해서는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인천 공항 체크인 전에 확인한다고 하니 영문 백신 접종증명서를 미리 발급받아야 합니다. 괌은 한국과 비자 면제 프로그램이 체결되어 있어 무비자로 최대 45일 입국 가능합니다. 혹시 더 긴 기간 동안 괌 여행을 가고 싶다면 사전에 비자 면제 프로그램을 통해 신청해야 하고 최대 90일까지 체류할 수 있습니다. 괌은 현재 실외,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없습니다.

 

인천 국제공항에서 출발하여 괌 앤토니오B.원팻 국제공항까지 현재 제주항공, 진에어, 대한항공 등 여러 항공사에서 직항으로 운항 중입니다. 소요시간은 약 4시간 20분이며 비용은 편도 기준 10~50만 원대로 다양합니다.

 

괌은 대한민국에 비해 1시간 빠르며 서머타임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괌에서는 영어를 주로 사용하지만 괌 현지인들은 고유 언어인 차모르어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괌의 콘센트는 11자형 110V를 사용하기 때문에 멀티 어댑터를 챙겨가야 합니다.

 

괌의 화폐 단위는 달러이며 현재 1달러는 1411원입니다. 대한민국에 비해서 괌의 물가는 비싼 편이며 팁 문화가 존재하는 곳입니다. 레스토랑에 따라 팁이 포함되어 계산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 후 10~20% 팁을 지불하면 됩니다.

 

괌의 추천 여행 기간은 12월부터 4월까지입니다. 괌의 1월부터 6월은 건기, 7월부터 12월은 우기이며 건기에 방문하면 괌의 에메랄드 빛 바다를 온전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1년 내내 최대 온도는 30~32도, 최저온도는 25~26도이며 고온 다습한 날씨를 유지합니다.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선크림을 필수로 준비해야 하며 실내에서는 에어컨을 강하게 틀어놓기 때문에 얇은 아우터를 가지고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괌에서 가볼 만한 여행지

1. 투몬 비치(Tumon Beach)

괌의 다양한 해변 중 가장 중심에 위치해있으며 많은 관광객이 찾는 해변이 투몬 비치입니다. 투몬 비치 주위에 호화로운 리조트와 호텔이 위치해있습니다. 따뜻한 수온과 적당한 물 깊이로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물놀이를 즐기러 많이 방문합니다. 투몬 비치에서 스노클링을 하는 관광객들도 많지만 다른 해변에 비해 물고기가 많진 않다고 합니다. 괌 국제공항과 가까워서 이륙, 착륙하는 비행기를 자주 목격할 수 있습니다.

 

2. 이파오 비치 공원(Ypao Beach Park)

다른 비치에 비해 북적이지 않고 한적한 비치를 찾는다면 이파오 비치를 추천합니다. GUAM 조형물이 있어 괌 여행 기념사진 찍기 좋습니다. 라이프 가드가 있어서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이 맑아서 에메랄드 빛 물색을 감상할 수 있고 모래도 깨끗한 편입니다. 이파오 비치 공원에는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피크닉 가기 좋은 공원입니다. 공원에는 예약해서 쓸 수 있는 바베큐장이 있어서 현지인들이 바비큐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 괌 사랑의 절벽(Two Lovers Point)

괌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사랑의 절벽은 커플들이 영원한 사랑을 하는 것으로 유명한 절벽입니다. 사랑의 절벽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유는 차모로 연인의 슬픈 사랑이 깃들어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스페인 식민 시대에 차모로 연인이 도피를 하다가 결국 사랑의 절벽에서 서로의 머리카락을 묶고 뛰어내리면서 사랑의 맹세를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랑의 절벽에는 차모로 연인의 동상이 설치되어있습니다. 남산의 자물쇠처럼 사랑의 절벽에도 수많은 자물쇠가 달려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랑의 절벽은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스폿으로 일몰 시간에 사진 찍으러 사진작가들이 많이 방문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건 비치(Gun Beach)

건 비치는 니코호텔에 숙박하는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해변입니다. 수심이 낮고 산호가 있어서 스노클링 할 때 산호에 서식하는 물고기를 관찰하기 좋습니다. 아담하고 조용한 편이며 건 비치 근처 바에서 맥주를 마시며 바다 감상하기 좋은 곳입니다.

 

5. 괌 피시 아이 마린 파크(Fish Eye Marine Park)

해저 전망대인 괌 피시 아이 마린 파크는 수심 9m에서 수많은 열대어와 해양 생물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물에 들어가지 않고도 바닷속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6. 스페인 광장(Plaza de Espana)

괌에서 가장 이색적인 공원인 스페인 광장은 스페인 남부 투어 할 때 자주 언급되는 관광지입니다. GUAM 글씨가 있어 여행 사진을 찍기 좋은 곳입니다.

 

괌의 유명한 쇼핑몰

1. 차모로 마을(Chamorro Village)

차모로 마을에는 수요일 밤이 되면 야시장이 열립니다. 야시장이 열리는 날에는 많은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야시장에서는 차모로의 전통 음식과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며 기념품과 수공예품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2. 마이크로네시아 몰(Micronesia Mall)

현지인도 많이 찾는 쇼핑몰인 마이크로네시아 몰은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10시부터 21시까지입니다. 고가 브랜드보다 중저가 브랜드가 많이 입점해 있고 시기에 따라 25~30%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괌 프리미어 아웃렛(GPO, Guam Premier Outlets)

괌의 대표 쇼핑몰인 괌 프리미어 아웃렛은 타미힐필거, 켈빈클라인, 게스 등 특정 브랜드의 옷을 사러 많이 방문하는 쇼핑몰입니다. 

반응형

댓글